농축산물 유통리더 원주축산농협

인사말

존경하는 원주축산농협 조합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조합장 신동훈입니다.

희망찬 2018년 무술년(武戌年)을 맞이했습니다. 새로운 시작은 우리에게 희망과 기대를 갖게 하고 도전과 열정에 불을 지피게 합니다. 무술년 황금개때의 기운을 받아 새로운 꿈과 희망, 행복을 가득 품으시고 희망찬 한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우리 조합은 조합원님들의 전폭적인 지원과 희생을 바탕으로 투명한 조직 운영과 내실 위주의 경영을 펼쳐나가 조합이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고, 그 결과 당기순이익 10억 6백만원이라는 쾌거를 달성하여 우리 조합의 미래 비전을 실감했던 한해였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조합원님들의 적극적인 조합 사업 참여와 응원해주신 마음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원주축산농협이 앞으로도 계속 수익창출을 확장해 나가고, 농가소득 5천만원 시대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축협이 축협답게 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제3회 치악산한우 축제를 통해서 원주시민들에게 우리 축산물에 대한 우수성을 널리 알려서 7년 연속 소시모인증에 선정되었고,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산을 처음으로 수상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는 치악산 한우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더불어 홍보 효과까지 있다는 것을 보여준 사례였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지속적인 홍보를 하도록 할 것이며, 치악산한우 축제에 대해서는 지금보다 더 체계적이고 철저한 계획을 세워 강원도를 넘어 전국 최고의 한우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그리고 치악산 한우와 치악산 한돈, 육계와 계란 및 벌꿀 등의 최고급 축산물에 대한 상품 가치 극대화와 판매망 확보에 포커스를 맞추어 마트 및 협력 업체와 관계를 잘 유지하여 조합원님들께서 정성스럽게 생산한 축산물을 제값 받고, 원활하게 유통을 시킬 수 있는 시스템을 정착시켜 원주축산농협만의 강점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조합원님들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드리고자 교육지원 사업비 예산을 전년대비 3억원이상 대폭 확대하여 농가에 더 많은 실질적 이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사료이용 장려금 지원 사업(사표 포대당 100원씩 환원)에 신규예산을 편성하여 축산물 수입개방과 사료 가격 상승 등으로 어려운 농가에 경영비 절감 및 경영안정의 혜택을 드리고자 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조합원님들의 유통경로 확장과 농·축산물 생산성 향상을 통한 비용절감방안 마련으로 조합원님이 안심하고 생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심층적으로 연구하고 고민하도록 하겠습니다.

축협이 축협답게 가자는 목표를 가지고, 조합원 소득을 증대하겠다는 높은 이상과 이것을 추진할 수 있는 마음에서 우러나는 깊은 열정, 그리고 임직원들의 힘찬 도전정신을 가지고, 원주축협을 정상궤도에 끌어올려, 원주축협의 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그래서 조합원님들에게 실익을 주는, ‘꿈과 희망을 드리는 사랑받는 원주축협’
꼭 이뤄 내겠습니다.

항상 조합원님의 건강과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원주축협이 계속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조합원님! 항상 고맙습니다.
원주축산업협동조합 조합장